최근 제가 라틴어 단어장을 정리하다가, Wiktionary에는 있지만 여기서는 검색이 안 되는 단어들을 몇몇 발견해서 여기에 적어두고 갑니다. 한 번 검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laciō, lacere (Wiktionary에는 있으나 여기에는 없음.)

galēna, galēnae (laciō와 동일)

līra, līrae (laciō와 동일)

mūtulus, mūtulī (laciō와 동일)

pūpa / pūpus (laciō와 동일)

squātina (laciō와 동일)

sūrus, sūrī (laciō와 동일)

veratrum, veratrī (laciō와 동일)

vola, volae (laciō와 동일)

 

putreō, putrēre, putruī (여기에는 putro라고 나와있으나 Wiktionary에는 putro라는 표제어가 없음.)

pālus, pālī (여기에는 palūs, palūdis만 검색됨)

 

acus, aceris (Wiktionary에는 두 가지 뜻이 있으나 여기에는 한 가지 뜻만 검색됨.)

calx, calcis (acus와 동일)

 

ānserculus, ānserculī (Wiktionary에는 표제어로 등록되어있음; 지소사가 붙은 형태는 여기서 검색이 안 되는 건가요?)

planca, plancae (Wiktionary에는 #Latin 항목의 표제어로 등록되어있음; Vulgar Latin은 검색이 안 되는 건가요?)

 

nōnāgēnī, quadrinī, quindēnī, sēdēnī, trīnī; quadrāgēsimus 등 (수사 또는 수 관련 형용사 종류들은 검색이 되는 것도 있고 안되는 것도 있습니다. sēnī, septēnī, quīnquāgenī, quīntus, quingēnī; septimus 등은 여기서 검색이 되었습니다.)

 
/
사전도 그렇고 문법도 그렇고, 덕분에 라틴어에 입문하면서 여러모로 도움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할 때마다 항상 감사함을 느끼고 갑니다.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237 라틴어 번역 궁금합니다! [1] 하니 (2020.07.13) 하니 2020.07.13 35
1236 음성으로 된 라틴어 인데 번역 가능할까요? [1] file 서지은 (2020.07.12) 서지은 2020.07.12 31
1235 라틴어 번역 부탁드립니다! [1] 라틴어1 (2020.07.12) 라틴어1 2020.07.12 28
1234 질문이 있습니다. [2] 고명한 (2020.07.03) 고명한 2020.07.03 28
1233 옥스포드 라틴코스 1권 25번 수정건 [1] pusthwan (2020.07.02) pusthwan 2020.07.02 19
1232 번역 부탁드립니다 [1] abc (2020.06.30) abc 2020.06.30 40
1231 성경 구절 분석 부탁드립니다. [3] 도움 (2020.06.27) 도움 2020.06.27 108
1230 휠록 라틴어 독해 질문입니다. [2] 평리동 (2020.06.21) 평리동 2020.06.21 60
1229 라틴어 질문 [2] . (2020.06.16) . 2020.06.16 45
1228 라틴어 번역이요ㅜ [2] ㅇㅇ (2020.06.13) ㅇㅇ 2020.06.13 570
1227 발음과 번역 부탁드려요 [1] 빛나는 달 (2020.06.12) 빛나는 달 2020.06.12 43
1226 ㅠㅠ라틴어ㅜ번역 [1] 으엑 (2020.06.09) 으엑 2020.06.09 68
1225 라틴어 번역 [1] ㅜㅜ (2020.06.08) ㅜㅜ 2020.06.08 30
1224 라틴어 번역해주세요... [2] Hu (2020.06.05) Hu 2020.06.05 61
1223 incolumes 문의 [1] pusthwan (2020.06.04) pusthwan 2020.06.04 23
1222 발음이 궁금해요 [1] 신화중독자 (2020.06.01) 신화중독자 2020.06.01 28
1221 라틴어 번역 [1] 입원중 (2020.05.31) 입원중 2020.05.31 47
1220 라틴어 번역 [2] 입원중 (2020.05.31) 입원중 2020.05.31 39
1219 라틴어 번역 부탁드려요ㅠㅠ [1] ㅇㅇㅇㅇㅇㅇㅇ (2020.05.31) ㅇㅇㅇㅇㅇㅇㅇ 2020.05.31 57
1218 Forget [1] . (2020.05.31) . 2020.05.31 38

SEARCH

MENU NAVIGATION